+ Book review 책소개2018. 12. 2. 21:32

SNS마케터들의 말할 수 없는 비밀

Secrets that SNS marketers won't tell you


주제어: 소셜미디어마케팅, SNS전략,  디지털, 인기책


By 풍단예



지금 이 글을 읽고 있으신가요? 잠깐만 고개를 들어보세요. 


주위를 보면 모두가 스마트폰의 조그만 스크린에 두 눈을 고정시키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제 전혀 낯설지 않는 상황입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크고 작은 스크린에 얽메여 살고 있는 모습은 우리의 자화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은 우리가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작은 스크린은 세상과 소통하고 관계망을 형성하는 가장 강력한 소통 도구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tech.ifeng.com/a/20161125/44499927_0.shtml



며칠 전에 아는 친구를 만나 커피를 마시며 얘기를 들었습니다. 친구는 개인 SNS를 운영하고 있는데 요즘에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왜 스트레스를 받냐고 물어봤는데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 유민이 너무 부러워. 얘가 WEIBO에서 요즘에 인기가 갑자기 올랐어. 팬도 많이 생기고 인기가 많아져서 돈도 많이 벌었대. 나도 그러게 살고 싶다."


친구는 저한테 그 말을 하고 나서 더 우울해졌습니다. 저는 친구를 위로하면서 요즘에 읽고 있는 책을 추천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인인가요? 아니면 대학생인가요? 옆에 있는 친구 중에 유튜버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있나요? 우리 살고 있는 소셜미디어 시대에서는 성공을 하고 싶으면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도 SNS 마케팅을 알고 어떻게 운영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 책에 30분만 투자하면 SNS마케팅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운영할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5개의 파트로 나뉘는데 첫번째 파트는 “인스타그램 따라 하기”입니다. 이 부분에서 인스타그램에 대한 소개를 해주고 마케팅 운영 사례를 제시하고 운영기본 방법도 제시합니다.  


두 번째 파트는 “SNS활용 해외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합니다. 성공 사례를 통해서 우리는 SNS마케팅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세 번째 파트도 꼭 읽으셔야 할 것입니다. SNS를 잘 활용하면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시간을 낭비하고,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SNS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올바른 방향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려면 개인 계정인 프로필, 같은 관심 사람들이 모여서 하는 페이스북 그룹, 마케팅의 핵심이며 꽃인 페이지가 유기적으로 잘 움직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프로필 개인 계정에서 친구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그룹을 통하여 공통 관심사를 나누고 페이스북을 통하여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어떻게 만드는지,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마케팅 실전 비법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꼭 놓치지 말고 한번 읽어 보길 바랍니다.


SNS마케터들이 말할 수 없는 비밀이 도대체 무엇일까요? 저자는 마지막 파트에서 비밀을 알려줍니다. SNS마케팅의 원조는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말하면서 말이죠. 어떻게 하면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을까요? 책에서는 11가지 규칙을 제시합니다. 


1. 매일 포스팅을 하라. 

2. 썸네일을 활용하라. 

3. 자신의 이야기와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라. 

4. 네이버 카페를10개 이상 가입하고 활동을 부지런히 하라. 

5. 밴드,트위터,페이스북으로 전파하라. 

6.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최대한 활용하라. 

7. 반드시 안부글, 덧글에는 답하라. 

8. 서로 이웃을 많이 맺어라. 

9. 포스팅 시에 위치 정보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네이버 지도 정보를 입력하라.

10. 책, 영화, TV방송, 앨범도 활용하자. 

11. 방문자 그래프와 방문자수를 표시하라.

  


이 11가지 방법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읽어 보세요. 


농협 홍보대사 김락훈님과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강레오 학부장님은 이 책을 다음과 같이 평가했습니다.


“이제 바야흐로 SNS전성시대다. ‘약방의 감초’ 란 말이 있듯이, SNS는 전 산업에 걸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이다.”


“SNS의 교수들이 큰 맘 먹고 최신 기법들을 한권에 녹여 담았다. 제목처럼 커피 한 잔 마실 시간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허둥대지 않아도 될 만큼, 알찬 내용들로 간추려 놓았다. 이 책 한권이면 당신도 SNS마케팅 슈퍼스타가 될 수 있다.”


SNS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저자들이 직접 실무에서 경험한 소중한 노하우와 의견을 모아둔 이 책. 


SNS마케팅을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책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문헌


남궁현, 최재용, 양홍. (2016). SNS 마케팅 슈퍼스타(30분이면 충분한). 매경출판.


Posted by CAU adpr digital